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 미국 25센트 수집(State Series Quarters Collector Map)

Yo-Yo/결혼생활

by Yo구르트 2021. 6. 6. 21:23

본문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Yo구르트입니다.

오늘은 State Series Quarters Collector Map을 채워보기로 했어요.

Quarter(쿼터)는 미국에서 사용하는 25센트 동전을 말해요.

Yo플레님이 미국 어학연수동안 (10리를 걸어다니며) 모아둔 25센트 동전들을 그냥 두기 아쉬워 수집책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쿠팡에서 해외도서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책을 펼치면 미국 지도와 주별로 동전을 끼울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25센트 동전엔 주별로 디자인이 다르게 그려져 있어요.

그림과 주를 찾는 재미가 솔솔하네요.

모으는 건 Yo플레님이 모았지만, 완성은 제가 해보기로 했어요.

동전으로 점점 채워지는 책이예요.

주별로 동전 모으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멋지네요.

다하고보니, 미국 본토 외 미국령의 섬들의 동전이 빠져 있어요.

찾아보니 당시엔 구하기 쉽지 않은 동전들이라고 하더라구요. (현재 사정은 모름)

아무래도 내가 나서야 하나... (동전 모으기를 빙자한 여행...?)

신혼여행으로 다녀왔던 하와이

미국에 반해버려 바로 다음해에 다녀왔던 샌프란시스코

작년 미국동부를 계획하다 터져버린 코로나가 야속하네요.

모두가 건강한 지구촌을 희망하며 State Series Quarters Collector Map 마무리할께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