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렌터카 알뜰카 이용후기 그랜저HG

유용한정보/자동차

by Yo플레 2018. 7. 22. 17:05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Yo플레입니다.


올해 여름에 기회가 되어 속초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되었는데요.


속초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용하였던 렌터카가 인상깊어 블로그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렌터카를 빌리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에 롯데렌터카에서 알뜰카라는 제도가 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알뜰카는 차종을 정할 수 없지만 원래 렌터카 대여료보다 저렴하게 빌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2,000cc 급 중형차가 24시간 필요하다면 일반예약으로는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지만, 알뜰카는 동급의 차량을 3만원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승용차, SUV별로 다양한 차급이 있어서 용도에 맞게 선택가능합니다.


예약이 대부분 마감되어 있어 어렵게 예약을 하였습니다.


저는 2,000 ~ 3,000이하 승용차를 2일 대여 10만원 + 자차손해면책 4만원 해서 총 14만원을 결제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여 당일....



!!!!!!!!!! 무려 그랜저 HG300가 나왔습니다.


내외관 상태가 아주 양호했구요. 고급진 느낌 팍팍 들었습니다. 약 50,000km 주행한 차라 약간 오래된 감은 있었지만요.


저는 이 그랜저의 옵션이 조금 놀라웠는데요..


- 뒷좌석, 뒷유리 햇빛가리개 : 버튼을 누르면 뒷유리에 차양이 쳐지면서 햇빛을 가려줍니다. 요즘같이 햇빛 뜨거울 때 아주 고마운 옵션이더라구요. 뒷좌석도 손으로 올릴 수 있는 햇빛가리개가 있었습니다. 


- 파노라마 썬루프 : 파노라마 썬루프가 있었습니다. 랜터카에 썬루프가 있다니 많이 놀랬습니다. 넓은 썬루프 덕분에 하늘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운전석 열선/통풍, 동승석 열선/통풍 3단계 : 이 옵션은 너무 유명하니까 뭐.. 대부분 차에 다 있죠?


- 버튼식 주차브레이크 : 손잡이식 주차브레이크는 이제는 조금 올드하죠? 이 차엔 버튼식이 달려있더라구요.


- 3가지 운전모드(스포츠, 에코, 노말) : 운전모드는 3가지가 있었지만 멀리가야하고, 운전을 천천히 하는 편이라 에코모드로만 썼습니다. LPG 차량이어서 속초까지 갔다오는데 약 550km를 주행하고 기름값은 약 50,000원으로 매우 저렴했습니다.


- 측후방 경고 알림 : 옆차선에 차가 달려오면 사이드미러로 알려주는 고마운 장치였습니다.


- 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ACC) : 크루즈 컨트롤에서 발전한 기능인데 속도를 정해놓으면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알아서 달립니다. 심지어 신호에 걸려서 정차하더라도 앞차가 출발할 때 버튼만 눌러주면 다시 간격을 유지하면서 달리더라구요. 속초까지 가는 길에 가장 많이 사용한 기능입니다. 요즘 차들은 더 좋은 기능이 있다죠?


- 차선이탈경보 : 차선을 이탈하면 소리로 알려주더라구요.


- 후진 자동내림 사이드미러 : 후진으로 주차할 때 주차선안에 잘 주차하라고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아래쪽을 비춰줍니다.


- 내비게이션 : 무려 TPEG(교통정보수신)가 되는 내비게이션이 있었지만 티맵이 더 신뢰가가서 잘 쓰지 않았습니다.


- 하이패스 : 본인카드 넣으면 작동합니다. 저는 하이패스카드를 들고가서 톨게이트를 편안하게 통과하였습니다.


- 운전석 전동시트 : 엉덩이부분이 늘어나는 기능도 있더라구요.


- 전방센서 : 앞에 물체가 있으면 소리가 납니다


 

 

 

 

그랜저 IG가 나온 시점에 HG를 타보게 되었지만, 요즘차와 비슷한 좋은 옵션들이 있는 차를 저렴한 가격에 렌트하게 되어 대단히 만족했습니다. 


롯데렌터카에 이런 제도가 있는게 놀랍고 좋은 제도인것 같아 공유합니다.


또 다른 기회가 된다면 다른 등급의 알뜰카도 타보려고 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