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슬라 갤러리 방문후기 - Model Y(모델y)

유용한정보/자동차

by Yo플레 2021. 1. 24. 21:19

본문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Yo구르트입니다.

드디어 우리나라에 착륙한 테슬라 모델y 구경후기를 작성하려고 해요.

모델y는 1월 13일부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롯데월드몰 Tesla Gallery에 전시된다고하여

YoYo커플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거리두기로 인해 먼저 방문예약을 한 후, 입장차례가 되면 휴대폰으로 알람이 와요.

보통 한 세션은 20~30분, 15인으로 제한하고 있었어요.

드디어 입장!

먼저 모델y는 세단인 모델3와는 달리 SUV예요.

SUV라서 외관은 좀 더 커졌어요. 그래도 일반 SUV보단 시트포지션이 낮아서 편하게 타고 내릴 수 있어요.

저는 높은 포지션의 SUV보단 낮은 포지션인 세단이 좋아서 모델y의 시트포지션이 궁금했었거든요.

영등포 테슬라 갤러리에서는 테슬라의 전체 모델과 색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미드나이트 실버 메탈릭 색상의 모델s, 레드 멀티 코드 색상의 모델3, 펄 화이트 멀티 코트 색상의 모델x, 딥 블루 메탈릭 색상의 모델y가 있었어요.

 

Tesla Gallery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Tesla Gallery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Tesla Gallery Charging Zone

 

그 중에 모델y는 솔리드 블랙 색상과 딥 블루 메탈릭 색상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model y

 

모델y 솔리드 블랙 색상은 홀로 외로히 전시되어 있어요.

전시차는 모델y 퍼포먼스네요.

 

model y 후면

 

퍼포먼스 모델의 바퀴는 21인치 우버터빈 휠이에요. 

고성능 차량인만큼 바퀴의 크기에 비해 평편비가 낮아요.

편평비란? 타이어 바닥 폭과 타이어 높이의 비율로 낮을수록 승차감은 떨어지지만 코너링 안정성 및 주행성능이 좋아집니다.

 

model y 퍼포먼스 바퀴

 

손잡이는 모델3과 동일해보이는데 검정색이네요.

크롬 딜리트된 부분 중 하나 같아요.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비상탈출장치도 포함되어 있어요.

 

 

테슬라만이 가지고 있는 넉넉한 앞트렁크도 빠질 수 없지요.

 

model y 전면
model y 앞트렁크

 

오토트렁크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요.

오토트렁크는 모델3에는 없었던 기능이에요.

 

 

후방카메라도 달려있구요.

모델y에도 퍼포먼스 모델은 카본 리어 스포일러가 있어요.

 

model y 후면

 

요즘 대세인 차박의 필수조건인 평탄화여부도 확인해보았어요.

트렁크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좌석이 누우면서 평탄화가 됩니다.

180도까지는 아니었지만 공간은 널널하였고, 매트를 깔면 크게 불편보이진 않았어요.

트렁크 속 트렁크까지 가지고 있어요.

 

model y 뒷트렁크

 

이제 실내를 둘러볼까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델3과 비슷해 보이네요. (친절하게 비교샷도 준비하였습니다✌️)

 

model y 실내
model 3 실내

 

크게 보이는 차이점은 무선충전패드와 센터페시아 디자인이예요.

센스있게 조수석까지 고려한 두개의 무선충전패드가 유독 마음에 드네요.(모델3 리프레시 모델에도 포함된다는 썰이 있긴해요.)

센터페시아 공간도 넉넉합니다. 테슬라는 수납이 짱인 것 같아요.

 

model y 센터페시아
model y 센터페시아

 

마감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네요.

 

model y 센터페시아

 

국산차의 옵션만큼 뛰어나진 않지만 2열 승객을 위한 기능들도 있어요.

두개의 컵홀더와 에어컨 송풍구 그리고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어요.

꼭 필요한 건 다 있는 느낌이에요.

 

 

조명과 옷걸이도 있어요.

 

 

영상으로만 보던 차를 직접보니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얼른 한국에도 출시되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테슬라의 시그니처인 날개 단 모델x 사진을 투척하며 글 마무리 할게요.

 

model x
model x 날개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